ABOUT

시간도 느릿하게 쉬어가는 아늑한 공간, '스테이휴'
ABOUT 주변여행지
TRAVEL

돌산공원

거리 7.1km (돌산로)

돌산공원에 가면 돌산대교, 장군도, 거북선대교와 함께 여수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전망이 좋아 들르는 곳이기도 하고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들르기도 한다.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야간에는아름다운 야경을 낮에 타면 깨끗한 여수 앞바다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오동도

거리 10km (돌산로→엑스포대로)

걸어서 가도 되고 동백열차를 타고 들어가도 되는 오동도는 연 280만 명이 방문할 정도의 여수시의 대표 관광명소다. 동백섬이라 불릴 정도로 동백나무가 많아 동백꽃이 필 무렵에는 더욱 아름답다. 동백 등 194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거닐며 구경할 수 있고, 용굴, 코끼리 바위 등 기암절벽이 조화를 이루어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고 있다. 오동도 등대에서는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고 광장에 있는 오동도 음악분수 또한 볼거리다.

여수낭만포차거리

거리 10.9km (돌산로→엑스포대로)

이순신광장에서 하멜등대까지 2Km 구간에 있는 종포해양공원에는 낭만포차거리가 조성됐다. 낭만포차거리는 여수에서 나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며 돌산대교의 야경과 여수밤바다를 볼 수 있다. 최저 3천원부터 최고 3만원까지의 다소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청결한 음식으로 지금은 전국적인 핫 플레이스로 거듭났다.